2023년 나밤Lab 송년회 후기 및 정리
나밤Lab의 첫 시작은 2019년으로 돌아가야한다. 내가 전에 유튜브 나밤 채널을 운영하고 있을때, 친한 친구들에게 유튜브 채널 관련 아이디어를 받을수 있을까해서 만들었던 오픈채팅방이 있었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유튜브 관련 아이디어를 받길 원했고 어떤 아이디어라도 좋으니까 의견 들을 나눠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만들었었는데 그 톡방을 이제 이어받아서 나밤Lab 시즌 1 톡방이 만들어진다. 처음 내가 나밤Lab 톡방을 만들었던 목표는 그 당시는 이제 내가 투자 이런것들에 관심이 많았어서 관련 정보들을 많이 교류하고, 각자 아는 분야에 있어서 의견 교류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그런 목표로 열심히 하고싶었다. 전에 관련 투자 오픈채팅방에서 영감을 받았던 부분들도 있었고, 그래서 인원이 엄청 많이 늘었을때는 140명 가량까지 갔었던거로 기억한다. 내가 교류가 있었던 사람들을 그냥 다 연락해서 와줄수 있겠냐 이런 마음에 다들 많이들와주셨었고, 정말 스펙트럼 넓게 사람들을 모았다. 근데 이제 아무래도 정신이 없고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보니까 그 톡방이 오래 유지 되기는 힘들었고, 개인적인 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일단 시즌1 자체가 추억속으로 남게 되었고
그 다음에 이제 어느정도 인원들을 추려서 시즌2가 진행이 되었었는데 이때도 이제 잘 진행을 하다가 내가 도중에 너무 말하는 사람들만 말하는 기분이 들었고 그냥 뭔가 훌쩍 다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이들어서 방 자체를 없애게 된다. 최종적으로 2021년경에 다시 이제 시작을 하게 되었는데 어찌저찌 지금까지 다시 잘 진행이되어서 40명 정도의 규모로 내가 매일 뉴스들을 보내고 각자 이제 근황이라던지 그런 이야기들을 주고 받는데 이렇게 오래 유지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다. 방 구성은 아무래도 나는 이제 전부 아는 분들이 많고 이제 각자는 모르는 그런 사이들이 많은데 어떻게 좀 신기하게 이 관계가 유지되어가고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었고 또 2023년에 한번 송년회 모임을 가져보면 좋겠다는 생각이들어서 진행을 하게 되었다.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었고, 주된 골자는 2023년을 한 번 다같이 돌아보고 어떤 일들이 있었고 2024년은 어떤 목표를 잡을지에 대한 얘기들을 많이 했는데 올해는 아무래도 전반적으로 다들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 해였다고 다들 얘기를 했었다. 그래서 2024년에 관한 목표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들을 나눴었는데 내 얘기부터 하자면 나는 2023년에서 가장 행복했던 일을 T1이 드디어 롤드컵을 우승할 수 있었던게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말을 했고 2024년에는 결혼은 아니더라도 배우자가 될 사람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말을 했다. 이제 다른 친구들이 말을 했던 목표들을 정리를 해볼건데 편의상 닉네임으로 그냥 목표들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방장:
재테크로자산불리기
중국어공부하기
다이어트하기
카를로스:
직장에서 살아남기
내가 주체가 된 사업체 시작하기
뇸뇸:
- 23년보단 덜바쁘게 지내기
- 돈되는 일하기
- 해외여행 1번 다녀오기
- 나에게 맞는 농업 창업 아이디어 찾아서 시작하기ㅋ.
위라:
올해 목표 서울 취업하고 서울에서 벌레에게 살아남기
뽀잉:
2024년 대기업 취뽀하기
냥:
다이어트하기, 이직하기
떼쟁:
취업, 자격취득, 연애
야나:
하는 쇼핑몰 번창과 무사졸업
정말 추운 서울에서의 토요일 밤이었는데 굉장히 뜻깊은 마무리가 되었던 거 같고, 멀리서도 와주신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크리스마스 카드를 서로 써와서 랜덤으로 교환을 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다들 정말 열심히 써오시고 이거는 내년에도 조금 더 잘 준비를 해서 잘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련 발표 자료를 올리고 이만 글을 마무리한다.